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서울시, 고졸 청년인턴 300명 선발


 서울시는 시교육청과 공동으로 특성화고 등 고교졸업생의 취업을 위한 `청년인턴십 사업'을 펼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올해 300명의 고졸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며 참여기업에는 최장 10개월간 1천만원의 인건비를 보조할 예정이다.

   대상기업은 시 소재 상시근로자 10인 이상의 중소기업으로, 지난해 서울시 청년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12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기업을 1순위로 삼고 급여조건이 좋은 기업 등을 2순위로 둔다.

   채용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고교졸업예정자나 졸업한 지 2년이 넘지 않은 사람이다.

   시는 인턴기간인 6개월간 약정임금의 70%를 지원하며 정규직으로 전환될 경우 4개월간 60%를 지원한다.

   기업모집은 2일부터 11일까지 중구 프레스센터 5층에 위치한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http://job.seoul.go.kr)에서 온ㆍ오프라인으로 하며, 인턴은 1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센터를 통한 알선과 이달 28일에 열리는 채용박람회에서 현장면접을 통해 뽑는다.

   센터는 구직등록자에 한해 전담상담사를 지정하고 취업컨설팅과 알선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짧은 기간에 1천명 이상의 학생과 150개 이상의 기업 참여가 예상되므로 취업희망자는 구직등록을 빨리 할수록 충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Posted by beststand
,